기독교 관련 그림 중에서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가 그린 '최후의 만찬' 이라는 명화가 있습니다. 그 그림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에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만찬을 하시는 장면을 묘사한 것입니다. '최후의 만찬' 이라는 제목에서도 보듯 , 사람들은 단순히 예수님께서 운명하시기 전날 밤에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가지셨다는 사실만 알고, 그 장면의 진정한 의미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은 그 장면을 무엇이라고 말할까요?
성경은 유월절이라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신 것입니다.
눅22:15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먹기를 간절히 원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유월절에 무엇을 먹으셨을까요? 바로 '최후의 만찬' 그림에서 볼 수 있듯 떡과 포도주입니다.
눅 22:19~20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를 제자들에게 주시며 먹고 마시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유월절 떡은 당신의 몸 즉 살이고, 유월절 포도주는 당신의 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라고 말씀하셨을 까요? 아무 의미 없이 그렇게 말씀하셨을 리는 없지 않겠습니까? 그것은 바로 우리에게 영생의 축복을 주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요 6:53~5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영생을 얻는다는 것은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천국에서 영원히 산다는 뜻입니다. 이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그 귀한 영생의 축복을 주시기 위해 예수님이 이땅에 오셨고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기를 간절히 원하셨습니다.
이 귀한 유월절을 오늘 이시대 오직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육신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셔서 유월절을 제자들과 함께 지키셨듯이 성령시대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자녀들과 유월절을 지키시기 위해 육신의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유월절 속에는 하나님의 깊고 높은 사랑이 담겨있습니다
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유월절 생명으로 나아오시기 바라겠습니다.
사망 죄로 인하여 생명을 잃어버린 자녀들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세워주신 생명의 진리 새언약 유월절.. 너무나 소중하고 귀한 진리입니다.
답글삭제